고객을 유치하고 팔로워를 늘리고 매출을 늘리고 싶다면 해시태그의 대한 이해를 합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해시태그의 주요 핵심 키워드>>
■연결
■검색
인스타그램은 주제와 관심사에 의해 연결되는 서비스로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의 검색과 연결이 중요 루트입니다.
해시태그는 정보 관계 서비스와 관심사를 연결해 주는 주요 핵심입니다.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태그를 활용하여 관심사에 의해서 노출되는 연결 관계로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해 사람과 콘텐츠를 모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사람의 욕망이나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뷰티 음식 등의 특정 업체에 속한다면 콘텐츠에 부가적 설명보다는 자극을 불러일으켜 사진 이미지 자체로 정보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 팔로워 늘리는 비밀>>
인스타그램 계정 피드는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와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각인되는 아래에 3열로 격자 구성으로 된 아래를 탐색하면서 보는 구조입니다.
피드의 역할로 팔로워를 늘리려면 탐색하고 싶은 피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 방문 목적 해소
콘텐츠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검색 후, 계정으로 넘어와서 더 많은 방문 목적을 해소하고자 합니다.
◆ 디자인
인스타그램의 첫인상을 잘 전달하고자 하는 디자인을 잘 전달해야 합니다.피드를 보기 좋게 일관성 있고 조화롭게 만들어야 합니다.
검색 ▶ 발견 ▶ 연결 ▶ 팔로우 + 쇼핑
검색 결과의 브랜드에 콘텐츠를 노출하여 특성 해시태그로 작성된 해시태그로 구체적 정보 전달이 해야 합니다.
1. 검색
정보를 얻기 위해 인스타그램에서 검색 단계를 거쳐 인기 사람 태그 장소에서 검색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춰야 합니다.
2. 발견
해시태그를 통한 좋아하는 사진 기반, 조회한 영상 등을 발견이 가능합니다.
3. 연결
관계적인 팔로우 중인 사람이 확산을 기반합니다.
4. 팔로우 + 쇼핑
고객이 찾아오는 #해시태그 작성법
검색과 둘러보기를 통해 찾아오는 인스타그램은 이 두 영역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해시태그를 게시물에 전략적으로 잘 작성해야 합니다.
[해시태그를 작성을 위한 구분]
# 대표 해시태그 → 시장을 대표
# 연관 해시태그 → 항목
# 트렌드 해시태그 → 시즌/트렌드
# 검색 해시태그 → 검색 결과 노출
스타태그
국내에서 해시태그 관련 가장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태그와 계정을 선택해서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계정은 특정 ID를 넣으면 해당 계정에서 활용 중인 태그를 열거해서 보여줌으로 다양한 태그를 포함해서 누적 게시물 수, 인기 게시물 수, 평균 '좋아요' 수 등 다양한 지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업종
지역명 + 업종키워드로 맞춤 해시태그 활용이 필요합니다.
해시태그는 고객이 우리를 찾아올 수 있도록 연결하는 구조입니다. 연결 이후에는 팔로우를 늘리고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면 해시태그에 대해 이해해야 합니다.
잘 숙지하셔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at GPT 크리에이터의 프롬프트 활용해서 매출 올리기 (0) | 2023.11.19 |
---|---|
나만의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0) | 2023.11.19 |
동기부여 글쓰기 업종 무관 3단계 이론 비밀 (0) | 2023.11.19 |
스마트스토어로 10개월 만에 1억 2천만원 달성한 방법 (2) | 2023.11.19 |
포토샵 없이 간단하게 클릭을 부르는 섬네일 사진 영상 만들기 (0) | 2023.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