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잘하는 방법으로는
아래 설명을 이해하시면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문제 인식 ▶ 원인분석 ▶ 가설설정 ▶ 가설검증
데이터 분석을 잘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문제 인식입니다.
만약 현재 운영 중이신 쇼핑몰이 있으시다면 현재 해상 사이트의 기본 정보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기본정보란 일일 방문자 수, 주간 방문자 수, 유입시간 등에 대한 사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를 인지하고 있다면 사이트에 대한 문제 인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문제 인식을 기반으로 한 원인분석으로 50명 중에 왜 3명만 구매한 이유
구매하기 위한 상세 페이지 분석 등
지금보다 향상된 목표를 위한 가설 설정으로 사이트 문제 파악으로 새로운 가설을 설정하여 보다 나은 목표로 도달해야 합니다.
전원 대비 고객 유입수 증가 여부!
기존제품 대비 구매 전환율 비교!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수집 원리
(1)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2)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 발급
(3) 발급받은 추적 코드 쇼핑몰 삽입
(4) 쇼핑몰 데이터 수집 & 분석
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본 요소
(1) 기본 개념 정리
(2) 데이터 분석 과정 이해
(3) 데이터 수집 사이트 (쇼핑몰 or 홈페이지)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 이해하기
보고서
- 실시간 (개요 위치 트래픽 소스 콘텐츠 이벤트 전환 수)
이벤트 & 전환 수
구글 애널리틱스 "이벤트" 정의 우리 쇼핑몰을 방문하는 사용자들이 특정 페이지 유입이나 배너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전환 수
목표 대상이 구매 전환율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신제품 배너 본 후 상세 페이지 확인 후 고객이 최종적으로 결제를 하는 것입니다.
- 잠재고객
- 획득
- 행동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외부 사이트 활용하여 데이터를 살펴보기
1. 실시간 보고서
추적 코드가 삽입된 쇼핑몰의 실시간 유입자/ 페이지뷰 수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잠재고객 보고서
인구통계, 관심 분야, 지역 등 직관적인 페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획득 보고서
쇼핑몰의 접속 사용자가 어떤 경로를 통해 접속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행동 보고서
사이트 콘텐츠 모든 페이지 확인 시 각 페이지의 구체적 정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전환 보고서
앞으로 설정할 목표에 얼마만큼 달성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정 페이지 도달 목표에 있어 중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유입경로 시각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구글애널리스틱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구글애널리스틱을 통해 세부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한 즉각적 결과로 도출할 수 있고, 상위 노출 혹은 SEO를 위한 마케팅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현시대에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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