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란 무엇인지, 각 온라인 매체별 소개
그리고 소비자 구매 패턴을 이해하고
업종에 맞는 광고 전략 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할까요?
광고주 입장과 소비자 입장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어야 하며,
광고 집행일과 광고 집행 매체인 광고 채널을 통해서 시장의 이벤트 즉 프로모션 등을 정해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업종에 맞는 광고 전략을 수립하셔야 합니다.
소비자 구매 패턴에 맞는 광고전략은 다양합니다.
첫째, 표적 시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해당 시장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감정에 호소하거나 문제 해결을 강조하는 광고 콘텐츠를 사용하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셋째,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비자와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넷째, 할인, 이벤트 또는 제한된 기간의 특별 행사와 같은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동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나이대/소비자연봉 구매패턴 차이
10대 ~ 20대 초반 : 1만원대
20대 중반 ~ 30대 초반 : 3만원 ~ 5만원대 사이
30대 중반 ~ 40대 중반 : 5만원 ~ 7만원대 사이
브랜딩은? 네이밍 로고 대표 컬러 슬로건 등입니다.
기획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시작되면서 시작된 것이 기획이 시작입니다.
브랜딩을 시작할 때 가장 고려할 점
공감 포인트와 어필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권 위치와 인테리어 컨셉을 고려해야 하는 오프라인 직종은
브랜드 제안은 가치제안과 신뢰 획득의 큰 틀에서 시작합니다.
가치제안 전략은
- 기능적 가치와 정서적 가치를 확보하면서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는 방식으로
(1) 기능적 가치란?
제품의 주요 기능을 강화하고 시중에 없는 새로운 기능을 어필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한단계 진화된 제품이라고 인식하는 가치
(2) 정서적 가치란?
브랜드를 인지했을 때 소비자의 마음에 무의식적으로 떠오르는 부분으로, 심리적 전략을 제품에 반영해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으로 인식되게 하는 가치입니다.
신뢰 획득 전략은 자영업자나 스타트업은 신뢰 획득 전략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먼저 인지시키는 선 인지 후 신뢰가 있고, 신뢰를 얻은 후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인 선 신뢰 후 인지 전략으로 구분됩니다.
선 인지 후 신뢰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먼저 인지시키고 이후에 신뢰는 얻는 전략
선 신뢰 후 인지
신뢰를 얻은 후에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
업종에 맞는 광고 전략 세우려면 몇 가지 중요한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1. 시장 조사 : 해당 업종의 시장을 깊이 조사하여 경쟁사, 소비자 행동, 트렌드 등을 이해합니다.
2. 목표 고객 정의 : 어떤 고객층을 겨냥할 것인지 명확히 정의하고 이들의 욕구, 선호도를 파악합니다.
3. 고유 가치 제안 강조 : 광고에서 해당 업종이나 브랜드의 독특한 가치를 강조하여 소비자에게 인사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다채로운 채널 활용 : 다양한 광고 채널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갑니다.
5. 콘텐츠 최적화 : 강렬하고 매혹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6.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략을 조정하고 개선하는 데 활용합니다.
7. 지속적인 혁신 : 빠르게 변화는 시장에서는 지속적은 현식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주시하고 도입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애드포스트 미디어 운영 전략 방법 (0) | 2023.11.26 |
---|---|
언론 홍보 마케팅 전략 방법 및 실행 방법 (0) | 2023.11.26 |
심리 글쓰기 책과 영화 여행 통해 영감 얻기 (0) | 2023.11.26 |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및 웹 로그 분석 (0) | 2023.11.25 |
스타트업 스톡옵션 부여 시 고려 사항 및 행사관리 (0) | 2023.11.25 |